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이집트 아부 메나 그리스도교 유적 본문

꿈꾸는 여행

이집트 아부 메나 그리스도교 유적

SHADHA 2010. 8. 24. 12:04

 

 

 

 

이집트 아부 메나 그리스도교 유적   Abu Mena

 

세계문화유산을 찾아서  33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 나아가면 나일강 서쪽

마리우트호수 인근 사막 한 가운데에 아부 메나 순교 무덤이 자리하고 있고 있다.

이 무덤 위에 초기 기독교 때 건설된 신성도시의 유적이 있으니 이집트에서 가장 큰 기독교 성지로,

1979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이슬람세계에서 몇 남지 않은 초기기독교 유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도시의 이름이 된 아부메나는 4세기 때의 인물로 <아부>는 이집트어로 <아버지>를 뜻한다.

메나는 그리스도교에서 성인으로 추앙 받는 인물로

로마황제 디오클레티아 치하에서 로마병사에 의해 순교하였으니 서기 296년의 일이다.

전설에 따르면 성인 메나의 주검을 낙타 등에 얹고 장사를 지내려 가던 중

알렉산드리아 근처 지금의 장소에 다다르자 한사코 낙타가 가기를 거부하여

바로 그자리가 무덤이 되어 묻혔다는 이야기와  함께 

이 일이 있은 후 메나의 무덤에서 기적이 많이 일어나

일약, 순례자들이 구름처럼 몰려드는 성지가 되었다는 것이다

 

 

글....자료글 참조

사진....자료사진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