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오스티아 안티카 본문

테베레 강변에서

오스티아 안티카

SHADHA 2012. 3. 30. 13:57

 

 

 

오스티아 안티카 Ostia Antica

이탈리아 로마 역사지구 Historic Centre of Rome
세계문화유산 104

 

 

 

테베르江 어귀에 위치한 항구 도시 오스티아가

가장 번성했던 시기는 제정 로마 시대였다.

제국의 각지에서 몰려온 상선들의 물결이 끊이질 않았고,

도처에서 온 화물들은 쉬지않고

이 배에서 저 배로 옮겨 실리고 있었으며,

수많은 여행객들은

제국의 여러 곳으로 가기 위하여 배를 올라 타고 있었다.

그리고

활발한 교통과 함께 각지에서 외래 문화와 종교가 흘러 들어 왔고,

그것들은 다양한 민족들이 섞여 살던 이 지역에 쉽게 이식되었다.

기원전 204년에 고대 프리지아의 생산의 女神이였던

키벨레가 제전의 비석 형태로 오스티아에 상륙하였고,

페르시아 빛의 神 미트리를 모시는 신전이

제정 로마시대 당시에만 약 20여곳에 달하고 있었다.

그리고

기독교 역시 일찌감치 이 곳에 터를 잡았다.


...마리온 기벨 < 로마 문학 기행 中 >...


 

 

 

 

북 아프리카에서도,

머언 그리이스에서도

푸른 지중해를 건너 로마로 오는

긴 여정끝에 만나는 항구 도시.

로마 서쪽 약 25 킬로미터에 위치한

테베레 江 연안의 유적 도시이며

미니키우스의 대화록 < 옥타비우스>의 주무대


오스티아 안티카


로마에서 만난 수없이 많은 페허中의 하나인

또 다른 폐허속에서

북아프리카 선박회사의 紋章 모자이크위를 산책하며

얼마남지 않은 로마에서의 여정을 아쉬워 한다. 


 

 

 

 

 

 

 

 

 

 

 

 

 

 

 

 

 

 

 

 

 

글..........2001년 shadha씀

사진.......자료사진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