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부산 국립 과학관 산책 본문

靑魚回鄕(부산)

부산 국립 과학관 산책

SHADHA 2016. 3. 21. 09:00



부산 국립 과학관 산책

기장군 산책 1



부산 기장읍에 자리잡고 있는 부산 국립 과학관.


처음 오픈할 때부터 오고 싶었던 곳이었다.

건축 설계하는 사람으로서의 호기심과 관심이 컸기 때문이었다.

동선의 구성과 평면의 배치, 그리고 입면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와 부대시설의 배치를 보고 싶었다.

과학관과 같은 특수 건축물의 설계는 약 27년 전에 설계했던 진주 학생 과학관이 유일하지만,

언제 다시 과학관 같은 특수 건축물의 계획을 하게 될 지도 모르기에 돌아 보고 싶었다....


기장 장안의 동부산 관광호텔 인근에 자리잡은 캠핑장 <핑크 파크>의 운영자와 오랜 인연이 있어서

가끔씩 그의 전화를 받고 캠핑장으로 가서 건축에 관한 대화를 나누고 점심식사를 같이 나누는데,

이번에는 부산으로 돌아 오는 길에 부산 국립 과학관을 돌아 보았다..

입장료를 내고 들어 가야하는 전시실은 돌아 보지 않고 ,그냥 과학관 내,외부의 건축적 구성만 돌아 보았다.




15







q

n

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