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하늘 다락방 본문

수도권 풍경(경기)

하늘 다락방

SHADHA 2008. 9. 20. 10:04

 




하늘 다락방

안양 예술공원 산책 2





     숲 속으로 들어 가기 시작했다.
     산 기슭을 따라 숲 속에 감춰진 보물찾기.
     거미줄 뒤로 아스라히 모습을 드러내고
     여름 낙엽을 담고 있는 거울이 있는 창을 가진
     사미 린탈라의 <하늘 다락방>에서부터 시작했다.
     산길을 걷고 작은 계곡사이 나무 다리를 건너며 숲 길을 걸었다.
     산 비탈길을 오르기도 하고 내려서기도 하며 인생을 생각하고
     이마를 적시는 땀방울을 손수건으로 훔쳐내며 쉬엄 쉬엄 걸었다.
     가장 높은 정점에 자리잡은 엠브이알디브이의 작품<전망대> 정상에 올라
     안양예술공원 전체의 전경과 여름숲을 내려다 보았다.
     그리 산길을 돌면서 곳곳에 숨겨진 듯 설치된 작품들속에 머물며
     여러가지 감성들 중 건축적인 영감을 특히 많이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다.
     <정령의 숲>을 지나 마지막에 만난 예페 하인의 작품 <거울미로>
     그 거울 미로속을 걸으며 거울속에 수많은 모습으로 비춰지는 나의 모습을 보고
     여름의 끝자락에 선 숲을 보는 것으로 안양예술공원 산책을 마무리 한다.
     숲속에는 끊임없이 마음의 노래가 흐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