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범어사 내원암의 가을 본문

풍경소리 (山寺)

범어사 내원암의 가을

SHADHA 2022. 11. 28. 09:00

2022년 11월 9일, 푸르디푸른 가을 하늘 따라 찾아간 범어사 내원암.

 

성철스님과 역대 고승들의 참선 수행처 제일 선원 범어사 내원암.
범어사 내원암(梵魚寺內院庵)은
1985년에 재건된 대자비전에는 주불로 천수천안 관세음보살이 봉안되었다.

푸른 가을 하늘이 집에 머물지 말고 길을 나서라고 했다.


아침에 눈을 뜨니 문득, 범어사 내원암의 천수천안 관세음보살님 앞으로 가서 앉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과 모든 것이 많이 힘들었던 2007년 해운대 해운정사에 가서  천수천안 관세음보살님 찾아가서
일주일 동안 매일 108배를 계속한 적이 있었다.

 

따스하게 대자비전 대청마루에 내려앉는 가을 햇살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었다.

늘 그러하듯 항상 우리 가족들이 무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켜 보아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마주 앉았다.

그리고 스스로 변함없이 욕심부리지 않고 착하고 바르게 살겠다는 마음을 다졌다.

 

그리고 단풍으로 가을빛이 완연한 내원암 둘레길을 천천히 돌아보고 삼성각 뒤쪽 나무벤치에 앉아서 계명산의 아름답고

화려한 가을 단풍을 바라보던 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