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a05 자연속으로 드는 집 본문

建築과 抽像

a05 자연속으로 드는 집

SHADHA 2004. 2. 10. 21:20


아름다운 건축



자연속으로 드는 집.









          하늘이

          거기에 있으면

          집이 거기에 있는다.

 
          산이

          거기에 있으면

          집도 거기에 있는다.


          하늘과 산과 바위가.

          집안으로 든다.


          기왕

          융화 할거라면

          서로에게 순응하는 법부터 배운다.


          집안으로 든

          자연 그대로, 바위 그대로,

          조형물 처럼,

          장식물 처럼,

          그 집처럼.



          아!

          그러나 나는

          다시 두개의 집을 잃었다.


          그 중

          집 하나는 새로 만들었다.

          낮에는

          하늘과 바다와 온 도시를 볼수있는,

          밤에는

          수만개의 하얗고 노오란 별들위에 떠있는 집,

          햇빛 잘드는 언덕위의 남향집.


         
          또 하나의 집은

          언제 다시 찾을지 기약 조차 하지 못한다.

          기약 할수 조차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