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통영 도남 관광지에서 본문

가야의 땅(경남)

통영 도남 관광지에서

SHADHA 2008. 6. 2. 17:37

 




통영 도남 관광지에서

또 다른 바다, 그 해안가에서





                      내게 이제는 가슴 퍽찬 행복이거나,
                      희망에 가득찬 환한 날들이 오지 않을 것인가 ?

                      내게 주어진 상황들과
                      그 바깥쪽, 내가 살아가는 세상의 상황이 그리 희망적이지를 않다.
                      언제나 새로운 희망을 바라다보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으나,
                      늘 굴욕적인 좌절을 맛보게 된다. 
                      그것이 나의 한계라고 느껴지는 느낌이 더욱 더 굴욕스럽다.

                      하늘이 흐린 날, 통영 도남관광지 해안가를 거닐었다.
                      바다 건너 보이는 풍경속에 지나간 과거의 화려한 추억과
                      좀처럼 맑아지거나 밝아지지 않는 나의 현실이 만나고,
                      짙은 안개에 가려 보일 것 같지 않은 나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만난다.

                      나름대로 다가오는 고통을 슬기롭게 피하면서 삶을 영위하지만,
                      그만큼 한량없는 삶에 대한 두려움이 생겨난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있는데 하지 못하는 두려움이 크다.
                      나 스스로가 다가오는 변화들에 대하여 현명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두려움도 떨쳐 버릴 수가 없다.
                      시간, 그리고 세월은 자꾸만 흐르는데,
                      나는 아직 내가 가야할 곳으로 가지 못하고 있음이 안타깝고 두려운 날.
                      통영 도남 관광지 해안을 걸으며 산책한다. 
                      참으로 쓸쓸함을 느끼는 나날들이다.










































'가야의 땅(경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령 충익사를 거닐며  (0) 2008.06.11
전설의 솥바위와 정암루  (0) 2008.06.08
통영 청마 문학관에서  (0) 2008.05.29
동피랑에서 피는 아름다운 꿈  (0) 2008.05.26
박경리의 옛날 그 집과 통영  (0) 2008.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