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여행자의 독백

마카오 코타이의 밤 본문

마카오와 홍콩

마카오 코타이의 밤

SHADHA 2017. 11. 1. 09:00



코타이의 밤

마카오 여행 # 13



코타이(포르투갈어: Cotai, 중국어: 路氹城, 병음: Lùdàng Chéng 뤼당청, 한국어: 노당성)는

마카오 타이파 섬과 콜로아느 섬 사이에 있는 매립지로 면적은 5.2km2이다.

<코타이>는 <콜로아느(Coloane)>와 <타이파(Taipa)>의 합성어이다.

1960년대 타이파 섬과 콜로아느 섬 사이에 있는 지협을 매립하고

그 곳에 도로를 건설하면서 형성되었으며 매립 사업은 1990년대까지 진행되었다.....위키 백과사전


쉐라톤 그랜드 호텔 레스토랑 Feast 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저녁식사를 할 수 있었다.

킹 크랩, 바닷가재, 싱싱한 굴,독특한 맛의 새우, 다양한 조개들과 풍족하고 이색적인 음식들로 채워진 뷔페였다.

아내가 내가 너무 많이 먹는다고 걱정할 만큼 몇 차례에 걸쳐서 계속 해산물로 접시를 비웠다.

저녁식사가 끝난 후,

작은 딸이 서울에서 미리 예약하고 온 시티오브드림즈의 <하우스 오브 댄싱워터>를 보기 위해서

우리 가족은 밤 거리로 나서서 코타이의 밤속으로 들어서 산책을 시작하였다.


스튜디오 시티 호텔,  유럽풍 포시즌 호텔, 파리지앵 호텔과 에펠탑, 베네시안 호텔,

윈 팰리스 호텔, 그랜드 호텔, 홀리데이 인 호텔, 콘라드호텔, MGM에서 새로 짓고 있는 호텔까지

코타이의 밤은 화려했다.


마카오 공항에 내리던 밤에 가장 먼저 보이던 화려한 불빛들이 코타이의 밤이었다..

아내와 딸이 팔짱을 끼고 앞에서 걷고, 나는 뒤따르며 코타이의 아름다운 밤을 담았다. 


221